라이자의 아틀리에 4화 자막

第4話 『水没坑道』
제4화 『수몰갱도』


며칠 전부터 손목이 아픈데 도통 낫질 않음.
병원을 가야 하나.
갈 시간이 없어서 고민을 하나 마나지만.

근데 이거 볼 때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 한창 구경하고 있었을 때 조합하는 게 너무 복잡해서
저건 도저히 할 게임이 아니구나 싶었던 게 떠오름.

이걸 이렇게 넣고, 저렇게 넣어서 조합 루트 짜야 하고..

댓글

  1. 자막 감사합니다!!
    장맛비 가 다시 시작 됩니다 물조심하세요!!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병원에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답글삭제
  3.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 자막 감사합니다. 병원 한번 가보세요. 이상없다고 하면 한의원 가셔서 침 맞는것도 좋아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침을 안 맞아봐서 그런지는 몰라도 침 놓는 게 은근 무서운..

      삭제
  6. 자막 감사합니다.~
    e스포츠 부상ㄷㄷ..
    병원에 빨리 가보는게 어떨까 싶읍니다 선생님.

    답글삭제
    답글
    1. 근데 솔직히 갈 시간이 너무 없습니다 ㅋㅋ
      매일 8시는 돼야 집에 들어오는데 이미 병원 가기엔 늦은 시간..

      삭제
  7.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8. 4화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에스카와 로지의 아틀리에도 ps vita로 사놓고 하다가 뭔지 몰라 접은 기억이 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아틀리에 시리즈는 역시 뭔가 하기가 어려운 것 같음.

      삭제
  10. 자막 잘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1.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2. 병원은 꼭 가시는 게 좋아요 ㅠ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정 못 버티겠거든 가야겠네요.
      근데 갈 시간이 없다는 게 좀..

      삭제
  13. 처음에는 조합하는게 까다로운데 초~중반엔 대충 연금하고 후반부부터 본격 연금 시작하는게 일반적이죠
    후반쯤 되면 대충 게임 시스템도 이해되고

    답글삭제
    답글
    1. 솔직히 후반부 플레이를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ㅋㅋ
      그냥 게임 자체는 이해 안 하고 스토리만 대충 봤던 기억이 있네요.

      삭제
  14. 06:01 의 악마 표시가 게임 용어인 '건기의 악마' 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찾아보니까 "굶주린 악마"라고 나오는데요..

      굶주린 악마(渇きの悪魔)
      한국어 : https://switchworld.tistory.com/3214
      일본어 : https://appmedia.jp/atelier-ryza/3999691

      삭제
  15. 자막 감사합니다
    저는 원작겜 안 해봤는데 나중에 시간 되면 한 번 해볼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제가 돈이 없는 거지라 라이자를 살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답글삭제
    답글
    1. 지금 3까지 나와서 아마 1, 2는 할인 자주 해준다거나 할 것 같네요.
      그때를 노려보심이..

      삭제
  16.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7. 자막 감사합니다. 병원 안 가서 병을 키우시면 안 됩니다. 꼭 병원 가시길.

    답글삭제
    답글
    1. 즐감하세요.
      시간이 좀 나면 가보던지 해야겠..

      삭제
  18. 저래뵈도 라이자에서 엄청 연금이 쉬워졌어요.
    아틀리에 시리즈 입문작으로 추천할 정도로
    재료도 직관적이고 신비 트릴로지의 테트리스같은 연금패널이나 촉매 시스템도 없어서...
    소피2 하면서 터진 머리가 라이자3 하면서 회복된 ㅋㅋ
    자막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런 말은 있긴 하더군요.
      그래서 라이자의 아틀리에 시리즈가 유독 인기도 많고 그랬던 걸로 기억..

      삭제
  19. 자막 감사합니다~ 나이 먹으니 병원 갈일만 늘어가네요...

    답글삭제
  20. 몸조리 잘하셔요 ;ㅅ;..
    자막 감사합니다.... (_ _)

    답글삭제
  21.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2.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2화(50화) 자막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3화(51화) 자막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4화(52화) 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