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공부를 못해 2기 13화 자막(完)

第13話 『祭の終わりは寂しくも華やかに[x]どもを祝福する』
제13화 『축제의 끝은 쓸쓸하고도 화려하게 [ X ]들을 축복한다』


오리지널로 끝맺은 건가?
아직 더 풀어나갈 히로인들이 많은 걸로 알았는데 흠..

그래도 간만에 럽코 잡아서 하긴 했는데 재미있게는 본 거 같네요.

그나저나 작업 내내 손이 아파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네..


통합자막 :

댓글

  1. 2기도 덕분에 잘봤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요즘 후속작 내는 것이 유행 같으니 3기도 나와줬으면

    답글삭제
    답글
    1. 근데 원작하고 다른 라인을 탄 거 같아서 모르겠네요.

      삭제
  3. 자막 감사합니다.~
    뭔가 급하게 후다닥 끝낸 느낌이 너무..
    이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이 작품 덕분에 Lynn 씨의 연기에 빠져들 것 같습니다.
    3개월간 작업해 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연말 잘 보내세요.~

    답글삭제
    답글
    1. 키리스쌤의 그 연기는 진짜 마성의 연기였죠..

      삭제
  4. 감사합니다
    애들이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연애질만 하다가 끝난 것 같은 느낌.. 그리고 누구랑 맺었는 지 아리송한 열린 결말같은 느낌.. 뭐 내년 ova는 대학생으로 나올래나..
    끝까지 자막해주셔서 고생하셨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 또 ova 나오나요?
      본편 진행하곤 무관하게 나올 수도 있겠네요.

      삭제
  5. 이렇게 끝날줄은 생각도못했네요

    마후휴 센세 과거정돈 보여달란 말인데 말이죠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그 부분이 나오겠지 싶었는데 좀 급하게 끝낸 느낌이 드네요.

      삭제
  6. 완결까지 수고하셨습니다!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7. 3기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마무리되네요... 아쉽습니다 ㅠ

    답글삭제
  8. 자막 감사합니다~! 그래도 2기 초반에 리즈링 많이 다뤄서 맘에 들었네요. 처음 1기 보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기 마지막 화라니... ㅠㅠ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ㅋㅋㅋ
      저는 아스미 좀 많이 나왔으면 하기도 했는데 말이죠..

      삭제
  9. 패도를 걷는소녀2019년 12월 29일 오전 8:18

    5등분신부하고 비교하면 그래도 순조롭게 끝맺음을 하고 있는
    작품이죠? 어쨌든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으. 그거 미쿠 NTR 소리 듣고 적잖이 충격받음ㅜ

      삭제
  10.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1. 원작보다 먼저 출국 해버리는 수영
    3개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엌ㅋㅋㅋㅋㅋ
      시간 되거든 읽어봐야겠네요ㅋㅋ

      삭제
  12. 감사합니다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답글삭제
  13. 자막 감사합니다. 잘 볼께요...

    답글삭제
  14. 자막 잘볼게요
    감사&수고하셨어요~

    답글삭제
  15. 처음 찾은 곳은 목록에 본 자막이 없어서 자막에 대한 지적은 대체 어디서 해야 됩니까?

    답글삭제
    답글
    1.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말로 해주세요.

      삭제
    2. 자막의 처음에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언급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곳은 검색해 보니 제작하셨던 자막 목록에 이 작품이 없었고 그 당시에는 블루워터의 존재도 몰랐습니다.
      다행이 여기의 존재를 어떻게 하다 보니 알게는 되었습니다만 그렇다면 자막 수정 요청은 어디에 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풀어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삭제
    3. 여기에서 찾으셨으면 여기다 하면 되죠.
      그래서 뭘 말씀하시려는 건가요?
      참고로 2주 이상 지난 자막 또는 과거 분기 자막은 수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삭제
    4. 먼저 늦었지만 자막 제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자막 수정 요청을 하게 된 것은 지인의 요청으로 이 애니를 알게 된 이 작품을 싱크가 안 맞아서 어느 부분까지 안 맞나해서 살펴보다 보니 점점 마음에 들어 여러 차례 돌려 보다가 몇 군데 확인 또는 수정해야 할 곳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침 오타, 오역도 받는다고 하셨기도 해서입니다.

      1.먼저 이건 확실치 않으니 해당 부분 확인을 좀 요청합니다.
      1기 1화 2분 42초쯤 국어 선생님의 첫 대사는 여러 번 들어봐도 "후루하시" 로 들렸던 것 같습니다. 자막에는 "아름답구나" 라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일본어 바닥 수준이라 다른 애니에서 들어봤던 아름다운에 해당하는 일본어는 우츠쿠시, 키레이 정도밖에 생각나는 게 없습니다. '일본어 잘 아시는 분이 하셨으니 자막의 내용이 맞겠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지만 아무래도 확인을 해보는 게 낫겠다 싶어서 언급합니다.
      2.1기 2화 14분 30초에 공고의 내용이 시험은 4월 25일이라 되어 있습니다만 자막은 4월 24일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생각나는 부분만 적었습니다.

      삭제
    5. 1기는 시간이 한참 지나서 과거 분기라 수정 대상에서 제외인데 다 적고 나니 아차 싶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삭제가 안 돼서 추가 언급합니다.

      삭제
    6. 일단 기본적으로 자막 수정 등으로 인한 제보는 1~2주의 기간만 받습니다.
      만약 1~2주가 지났어도 해당 분기 자막이라면 통합본에 넣을 때 다시 올릴 수 있기에 그건 반영 가능하고요.

      누가 본다면 좀 이해가 안 가는 방식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여기서 책임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일찍 와서 보시는 분들의 경우, 제 자막에 관심을 가지고 계셔주시기에 저도 그런 분들이 자주 찾아주시는 기간 동안에는 책임감을 갖고 수정을 합니다.
      하지만 그 기간 이후에는 사정이야 어찌 됐든 1~2주라는,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짧지 않은 기간을 드렸음에도 말씀해주시지 않으신 분에게 책임이 있다고 판단해서
      그 부분은 본인이 수정 후 소장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다른 분의 자막을 뒤늦게 봤을 때에도 "늦게 본 주제에 이러저러 말을 해드리는 건 염치가 없는 거다"라고 생각해서 안 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이용하실 거라면 이 점은 부디 참고해 주셨으면 하네요.

      삭제
  16. 2기로 끝나는건가요..
    뭔가 아쉽네요

    답글삭제
  17. 열린 결말로 해석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수영 엔딩인지 해석하기가 참 난감하네요...... 어느 쪽이든 기대했던(?) 것과는 조금 결이 다른 듯해서 아쉽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원작이 내년쯤에나 끝난다고들 예상하는 애니는 벌써 끝내버리고..
      흐음..

      삭제
  18. 작가가 검수를 했다면 우루카 엔딩 인정.
    원작에선 첫 탈락의 대상인데 여기서라도 이어줘야...
    수고하셨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원작 142화 우루카 고백받고 나리유키가 고민하는 것까지 봤는데 그 뒤에 탈락 당했나요?

      삭제
  19.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답글삭제
  20. 자막 감사합니다~ 2기들어서 이작품에 빠져서 열심히 보고 있었는데.... 내년에 이작품 완결난다해서 혹시 3기까지 나올수 있을까 했는데... 이걸로 끝인가요... 뭔가 아쉽네요.... 개인적으론 후미카를 밀어주고 있었는데... ㅠ

    답글삭제
    답글
    1. 애니메이터가 매우 급했나 보네요.
      이렇게까지 빨리 진행시켜서 끝내버릴 줄은 ㄷ;

      삭제
  21. ...? 완결 날거라는 생각을 전혀 안 하고 있다가 원작하고 다른 루트 탔다는 얘기에 보기 전부터 충격 먹었네요

    꽤 좋아하는 작품이네 아쉽군요... 나중에 만화책이라도 사서 봐야되려나

    한 분기동안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2. 악 누구야!!!!!! 손 잡은사람!!!!!!!!!!!

    답글삭제
    답글
    1. 아무래도 열린 결말로 끝낸 거 같네요 ㅋㅋ
      이렇게 그 손의 주인이 누구였는지 영원히 모르는 채로..

      삭제
  23. 자막 잘봤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답글삭제
  24. 결말이 아쉬긴 하지만....재밌게 봤으니 이걸로 만족해야지 싶네요...마지막까지 수고하셨구요..덕분에 감사히 즐감했습니다^^

    답글삭제
  25. 오리지널로 끝내려면 화끈하게 센세 루트로 가자!!

    답글삭제
    답글
    1. 부동의 인기 1위인 키리스쌤한테 플래그만 좀 세우고 끝내다니..

      삭제
  26. 2기도 끝이 났군요.
    끝까지 작업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ㅎㅎ

    답글삭제
  27. 2기도 끝났네요
    4분기도 수고하셨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2화(50화) 자막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3화(51화) 자막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4화(52화) 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