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팡이와 검의 위스토리아 4화 자막

第4話 『大祭前夜』
제4화 『대제전야』


이런 작품들은 대개 애니화가 되면서 눈에 띄는 경향이 하나 있음.

「원작에 없는 장면 또는 내용을 추가」

특히 그 추가된 내용에서 작품 특유의 용어를 사용함.
그럼 원작을 읽었든, 안 읽었든 이해 못 함.

혹시나 나중에 나오는 건가 싶어서 원작을 싹 다 뒤져봄.
없음.

"에이, 그래도 인터넷에 정보 하나라도 있겠지~"
없음.

가끔(이 아니라 자주) 루비 못 다는 거 나올 텐데
그런 거 보이면 그냥 "아, 이 부분은 원작에 없어서 못 찾았나 보다"라고 생각해 주세요.

거의 1~2시간을 정보 찾아보고, 원작 뒤지고 했는데도 안 나와서
포기하고 적당히 영자막 보고 쓰는 거라서.

그리고 저번에 그만 언급하겠다고 한 것 같은데
"싱크가 0.5초 빨리 나와요"라고 하는 분들.
제발 알아서 싱크 맞춰 보세요.
플레이어에 싱크 조절 기능 있다고요.

하도 그 0.5초 ㅈㄹ을 하길래 똑같은 릴로, 0.5초 느리게 해서 봤더니
영상에선 이미 말하고 있는데 자막이 안 나오고 있음.

내가 말을 하잖아.
싱크가 딱 맞게 나오는 걸 선호하는 사람이 있고,
약간 느리게 나오는 걸 선호하는 사람이 있고,
약간 빠르게 나오는 걸 선호하는 사람이 있다고.

그 니즈를 전부 맞춰주려면 자막 파일 하나에
0.1초, 0.2초, 0.3초, 0.4초...
이런 식으로 죄다 버전 만들어서 넣어줘야 하는데
그러는 것보다 본인이 플레이어로 맞춰서 보면 되는 거 아닐까?

대체 평소에 어떻게 보길래 "0.5초 빨리 나온다"라는 말이 나옴?

심지어 나도 다른 사람 자막으로 봤을 때에는
그 사람이 아무리 이상하게 맞췄어도 내가 맞춰서 봤음.

0.5초?
그런 수준을 훨씬 뛰어넘어서
0.7초는 늦게 나오는 수준이었어도 불평 하나 안 했다고.

내가 불편하다고 남한테 고쳐 앉으라고 하는 것부터가 말이 안 되는 거 아닌가?

댓글 검토 기능을 활성화시키던지 해야 하는 건가
왜 말귀를 못 알아듣는 거야.

블로그에 광고 걸면 오는 사람들한테 괜히 거슬리기도 하고
짜증만 날 테니까 안 걸고 그랬는데
이렇게 백날 말을 해도 "아몰랑, 그래서 0.5초 빠르다고!!"라고 하는 거 보면
내가 진짜 병신마냥 하고 있는 건가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듦.

댓글

  1. 나왔다 내마약 감사함다

    답글삭제
  2. 자막 감사합니다.~
    찾다가 못 찾아서 지금 저 표정이신건가오..?

    답글삭제
  3. 저녁인데도 따스한 바람이;;....아 진짜 여름이 너무 싫다ㅠㅜ....자막 감사히 즐감하겠습니다~~

    답글삭제
  4.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4화 자막 감사합니다^^*
    제 스피커 자체가 0.5초가 느린 거 같네요.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스피커에 따라 다르거나 자막 싱크 보는 기준이 다른 분은
    플레이어 싱크 맞추기 기능으로 맞춰 보세요. 사용법 쉽게 배워요.

    답글삭제
  7. 자막 고맙습니다.
    그래도 이런 오리지널 장면을 추가하는 각색이 원작의 스토리를 보강하면서도 작품의 완성도를 보다 올리는 요소가 돼서 질질끌기 요소로 쓰이거나 원작의 스토리를 망치는 요소로 쓰이는 게 아니면 저는 좋게 보고 있네요.
    그리고 싱크 안 맞으면 본인이 알아서 싱크 맞추면 되지 저거 가지고 뭐라하는 게 좀 불편하네요 싱크 맞추는 게 쉬운줄 아나..
    저도 번역하는 데 5~7시간 싱크 맞추는 데 1시간이나 걸려서 자막이 얼마나 힘든 건지 이해하게 됩니다.

    답글삭제
  8. 카이란 당해봐야 정신을 차리겠구먼 허허허

    답글삭제
  9.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답글삭제
  10. 자막 싱크 맞추는게 힘든것도 아니고 싱크맞추고 자막파일에 저장하면 되는걸 남이 만든 자막 받아가면서 불평불만이 많아 그런 간단한건 좀 스스로좀 해결들좀해라 애쌔키도 아니고 하나하나 다해줘야하나 ㅋㅋ

    답글삭제
  11. 자막 감사합니다
    콜레트가 커엽군요ㅎㅎ

    답글삭제
  12. 싱크 지적질하는 애들은 무시하고 차단하세요~
    플레이어 단축키하나로 바로바로 조절가능한데 노력을 안하는것들이죠

    답글삭제
  13. 자막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4. 고생 많으십니다...
    저런놈들은 밥을 떠먹여 줘도 소화까지 시켜달라고 할 놈들이라 진짜 답이 없어요

    답글삭제
  15. 자막 감사합니다. 아니 무슨 댓가를 지불하고 받아가는것도 아니면서 불평은 왜 하는지

    답글삭제
  16.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7. 자막 잘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웃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그런 덧글들 보면 솔직히 어이가 없어서 웃음밖에 안 나와요

    물론 작업하시는 입장에선 좋지 않죠 ㅠㅠ
    그거 0,5 7 이런 거 옆에 딸각 누르기만 하면 느
    려지고 빨라지는 건데 그거 하나 귀찮거나 관심 받고 싶어서라고밖에 생각이 안 드네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셔요 ㅠㅠ 그 누구도 자막 작업해주시는 분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습니다 작업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거라고 생각해요 이번 화도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9. 아이고..자막싱크는 본인이 알아서 취향것 맞춰 보셔야지..
    다들 왜그러실까요..ㅜㅜ
    4화 감사히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20. 고생이 많으십니다ㅠ
    싱크가 부분적으로 빨라졌다 느려졌다 그러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일정하게 느리거나 빠르다면 본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어디까지 밥을 떠먹여줘야하는건지...
    아마 팟플레이어 기본 싱크가 0.5씩 조절될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더 자세히 맞추기 위해서 0.25씩 조정되게해서 취향에 맞게 조정하는데..
    어딜가나 블랙컨슈머는 존재하니까 흘려버리세요~
    자막 잘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21. 저런거 까지 해달라는 사람도 있군요
    ㅋㅋ

    예전 고전애니 같은 경우 자막 구해서
    보면 싱크가 막 10점 몇초 느렸다가
    다시 빨라졌다가 한번 보는데 싱크 몇번이고 고쳐서 보는경우도 있었는데 ㅎㅎ 그래도 자막 있는거 자체가 고마웠던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19화(67화) 자막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3기 21화(69화) 자막